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노‧사가 함께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로 공감 경영 유도

한전KDN 노‧사가 함께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로 공감 경영 유도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4.01.25 10: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공감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과 부정부패 예방 실천 다짐

반부패·청렴 결의문을 낭독한 직원과 노사 대표(김장현 사장, 직원 대표, 박종섭 위원장(오른쪽부터)
반부패·청렴 결의문을 낭독한 직원과 노사 대표(김장현 사장, 직원 대표, 박종섭 위원장(오른쪽부터)

 

[에너지코리아뉴스]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24일 전남 나주 본사 빛가람홀에서 “노사합동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시행했다.

공공기관 임직원이 가져야 할 청렴 의식 함양과 반부패에 대한 전사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행된 결의대회에서 김장현 사장과 박종섭 노조위원장은 노사 간 솔선수범 의지를 함께 표명하였다.

한전KDN의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는 윤리경영 담당자의 결의문 낭독과 선서를 시작으로 신규 부임한 김문호 상임감사의 ‘상호존중과 배려를 통한 청렴문화 정착’을 주제로 한 청렴 특강 순서로 진행되었다.

직원들을 대표하여 나온 윤리경영 담당자는 결의문을 통해 △특혜 제공 및 사익 추구 없는 공정한 조직문화 구현 △갑질 없는 행복한 일터 조성 △업무 절차 및 규정 준수를 다짐하였다.

한전KDN의 이날 행사는 직접 참여한 본사 직원과 자체 방송망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여 등 전체 임직원들의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 동참을 유도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청렴 서약으로 완성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와 전 임직원의 실천 의지는 공기업 경영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반부패‧청렴의 실천에는 노사가 따로일 수 있기에 합심하여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당부”하였다.

박종섭 한전KDN노동조합 위원장은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 실천은 국민의 신뢰를 받는 출발”이라며 “공익을 위해 노사가 함께하는 실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노동조합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전KDN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는 윤리 문화 확립과 투명한 책임경영으로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한전KDN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