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 겨울, 여러분과 함께해서 뿌듯했습니다

올 겨울, 여러분과 함께해서 뿌듯했습니다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1.03.04 15: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국민과 함께하는 겨울철 적정온도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이번 겨울 혹한과 코로나19 확산 위기 상황 등을 고려하여 다채로운 온택트형 국민 참여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단은 그간 추진해 온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적정온도 캠페인'으로 개편하여 적정 실내온도를 설정하자는 간결한 메시지 홍보와 다양한 이벤트 추진으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여를 확대했다.

적정온도 캠페인은 전 연령대가 함께할 수 있게 생활 속 실천을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개인 SNS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 웹툰, 트로트 가수 ‧ 소셜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등 다양한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홍보를 진행하였다.

특히 겨울철 에너지절약 TV 캠페인은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 피로도를 고려하여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를 직관적이고 반복적인 가사와 춤으로 표현하였으며, 이와 연계하여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겨울 적정 실내 온도 지키기 캠페인인 ‘올 겨울, 나는 20도입니다’챌린지(이하, 20도 챌린지)를 진행하였다. 

2020년 12월 21일부터 약 한 달 간 진행한 20도 챌린지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국민이 직접 캠페인 음원에 맞춰 20도 춤을 추거나 랩을 만들어 보는 챌린지로, 유년층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출연한 58편의 영상이 접수되었으며 캠페인 영상을 포함해 약 14만회의 조회를 기록하였다.

국민 의견을 반영한 13편의 수상작은 한국에너지공단 유튜브 페이지(https://www.youtube.com/c/KoreaEnergy)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한영배 홍보실장은 “한 가지 행동을 실천함으로써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의 위기에 대응하고 저탄소 사회를 실현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