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풍력·수산업계와 함께 해상풍력 제도개선 방향은?

풍력·수산업계와 함께 해상풍력 제도개선 방향은?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0.05.25 09: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해수부, 해상풍력 협의회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5월 25일 14시 세종 컨벤션센터에서 풍력, 수산업계 등과 함께 해상풍력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는「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따라 에너지전환 정책의 핵심 과제로 해상풍력 확대를 추진 중에 있으나, 어업구역 축소, 해양환경 영향 등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상호 협의를 통해 개선방안을 모색할 필요성이 요구되어 왔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와 해양수산부는 사업 추진으로 인한 갈등을 사전에 방지하고 산업 간 상생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유관기관과 함께 해상풍력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풍력・수산업계의 요구사항 등 다양한 제도개선 방안 등을 논의해 오고 있다.

오늘 협의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 해양수산부 오운열 해양정책실장, 풍력협회 박희장 부회장, 수협 해상풍력대책위 서재창 수석대책위원장이 참석해 해상풍력과 수산업・해양환경의 상생・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그 동안 해상풍력 실무협의체에서 논의해 온 개선방안을 심도있게 검토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에너지전환과 체계적인 해양공간 관리는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요한 과제이다”라며, “그 동안 양 업계에서 요구해 온 사항을 충분히 반영하여 빠른 시일 내에 실효적인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