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부발전,“비대면”중소기업 구매상담회 진행

한국남부발전,“비대면”중소기업 구매상담회 진행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0.03.30 1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발전 동반성장플랫폼 통해 중소기업 제품 홍보·등록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 이하 ‘남부발전’)이 코로나19로 영업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소통창구 운영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남부발전은 오는 4월 10일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온라인 구매상담회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남부발전은 중소 협력사를 위해 매년 전국 사업소 순회 구매상담회를 진행해 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을 지양하는 분위기 속에서 협력사들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자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남부발전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위해 회사 홈페이지인 동반성장플랫폼을 신속히 정비하여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을 등록·홍보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운영중인 상생형 MRO시스템*에도 등록하여 전사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상생형 MRO시스템은 중소기업 생산 제품 구매를 위해 도입·운영중인 사내 통합구매시스템이다.

온라인 구매상담회는 한국남부발전 동반성장플랫폼(https://9988.kospo.co.kr:9043)을 통해 4월 10일까지 기업들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접수 후에는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기술개발제품 등록이 이루어진다.

제품등록 이후에는 전국에 소재하는 사업소의 수요 파악과 함께 제품 안내서 등이 배포된다. 수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부서 담당자 매칭으로 유선상담과 구매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정식 사장은 “코로나19 위기상황으로 인해 기술력을 보유한 우수한 기업들의 혁신의지가 꺾이지 않도록 판로제공 등 전방위 지원을 다할 것이며, 어려운 상황에서 협력사들이 무너지지 않도록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