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전기연구원, 전력케이블 및 가공선 시험평가 기술교육 무료 실시

한국전기연구원, 전력케이블 및 가공선 시험평가 기술교육 무료 실시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9.11.15 09: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2일(금) 안산분원서 개최,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한국전력 기술규격 및 최신 동향 안내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최규하)이 11월 22일 안산분원 대강당에서 ‘전력케이블 및 가공선 시험평가 기술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최근 전력케이블 및 가공선 분야에서 친환경 및 고효율화가 이루어지면서 제품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관련 요구 특성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전력은 관련 규격에 대한 국제화를 위해 규격체계 변경 및 시험방법 개정 업무를 추진해 왔고, 2020년 1월 전면시행을 앞두고 있다. 또한 국제규격 제개정도 현재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라, 최신 규격 및 정보를 업체들에게 제공하는 시험기술 교육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한국전기연구원에서는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국내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기술교육을 진행한다. 국내 중전기기 제조회사의 성능평가 기술 및 품질 향상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2019년 9월에 개정된 한국전력 기술규격 뿐만 아니라, 증용량 가공선 관련 국제표준인 ‘IEC 62219 Overhead electrical conductors ? Formed wire, concentric lay, stranded conductors’에 대한 시험평가 기술도 소개된다.

한국전기연구원은 이번 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가신청서를 11월 20일(수)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연구원 홈페이지(www.keri.re.kr)를 참조하거나 중전압시험실(T. 031-8040-4431, E-Mail: bhyoun@keri.re.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