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너지공단, '제51차 울산지역 공공기관 감사협의회' 개최

한국에너지공단, '제51차 울산지역 공공기관 감사협의회' 개최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9.10.28 16: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의 에너지원, '에너지효율' 혁신 전략 공유 시간 가져-

▲ 28일(월)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에서 개최된 제51차 울산지역 공공기관 감사협의회에서 울산지역 공공기관 감사기구 발전방향 모색 및 현안 토의를 마치고 참석한 기관별 상임감사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상임감사 임상경)은 10월 28일 울산시 중구에 소재한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에서 제51차 울산지역 공공기관 감사협의회(이하 ‘울감회’)를 개최하여 울산지역 공공기관 감사기구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현안사항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하였다.

이날 개최된 울감회에서는 감사 관련 현안사항 논의와 더불어 다수의 에너지 관련 이전 공공기관이 모여 있는 울산 혁신도시의 특성을 고려하여, 정부가 지난 8월 발표한 에너지효율 혁신과 에너지소비 최적화 및 연관산업 육성을 목표로 하는 “에너지효율정책”에 대한 초청강의 시간을 가졌다. 금번 강의를 통해 강의 주제와 연계된 13가지 사회적 가치 중 하나인 “환경의 지속가능성 보전”을 위해 에너지효율 강화 및 재생에너지 확산 등을 위한 각 기관의 노력이 필요함을 공유하였다. 

아울러 금번 제51차 울감회부터 울산항만공사가 울감회의 정식회원 자격으로써 지속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울산항만공사 이원만 비상임감사는 “울산지역 공공기관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체감사기구의 활발한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반부패․청렴문화를 확산하고 감사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울감회에서는 최유경 한국산업인력공단 상임감사가 제13대 울감회 회장으로 선출되었으며, 취임사를 통해 “실질적 교류와 협력을 통해 청렴문화를 선도하고 울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범적인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는“그간 울감회는 자체감사기구 간 발전 방향에 대한 정보교류 뿐만 아니라 울산지역의 공공이익 증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