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 제2차 시민참여 안전·청렴 협의체(Safety Together) 개최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 제2차 시민참여 안전·청렴 협의체(Safety Together) 개최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9.10.02 15: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안전시설 합동점검 및 재난안전 全단계의 협업체계 구축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직무대리) 허영준)는 2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제2차 시민참여 안전·청렴 협의체(Safety Together)'를 개최했다.

금일 협의체에서는 안전관리활동 접점에 있는 지자체(강원도청, 춘천시청), 보일러 제조·시공업체, 수검업체, 협회, 지역NGO 등 20여명의 협의체 위원들과 안전관리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관내 주요 시설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최근 자연재해 및 열공급시설 폭발사고 등 안전에 관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재난안전사고 대처요령(한국소방안전원), 관내 열공급시설 현황 및 안전관리(춘천에너지) 등 최근 이슈사항에 대해 중점 공유·논의했다.

열사용기자재 및 열배관시설 등 합동점검을 통해 도내 안전을 한층 강화하였으며, 협의체가 재난안전 全단계에 걸쳐 지속적인 협업모델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한국에너지공단 허영준 강원지역본부장 (직무대리)는“최근 태풍, 산불 등 여러 유형의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시기에 본 협의체가 도민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공단은 열사용기자재 검사 및 신재생업무를 비롯해 도내 안전관리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