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너지공단-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신재생·효율·건물에너지 분야 상호협력에 맞손

한국에너지공단-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신재생·효율·건물에너지 분야 상호협력에 맞손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9.09.11 09: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 효율 및 건물에너지 분야 보급 확산과 산업육성에 기여

▲ 10일(화)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좌측)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윤갑석 원장(우측)이 신재생‧효율‧건물에너지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김창섭 이사장)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윤갑석 원장)은 9월 10일 오후4시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신재생, 효율, 건물에너지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촉진,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관리, 건물에너지 기술발전 관련 사업 및 기술 파트너십을 맺고 적극적인 상호 협력으로 효과적인 국가 에너지정책을 추진키로 하였다.

이번 협약 내용은 ▲ 신재생 공동연구 분야(신규 인증품목 및 기반구축 등) 창출 및 추진 ▲ 태양광(PV, BIPV)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 인증 및 기반구축 공동 추진 ▲ 건물부문 에너지이용합리화 정보협력 및 표준화 인증 지원 ▲ 효율관리제도 성과확산을 위한 시험 및 기술표준화 등을 골자로 신재생·효율·건물에너지 분야 보급 확산과 산업육성 부문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시험‧인증 연구기관과의 이번 업무협약이 신재생‧효율‧건물 분야에서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