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新기후체제 대비 지방정부의 기후변화 적응 및 저감 역량 강화한다

新기후체제 대비 지방정부의 기후변화 적응 및 저감 역량 강화한다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8.10.15 09: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기후변화센터, 11월 21~22일‘기후변화 리더십 아카데미 지자체장 특별과정’ 개설

[에너지코리아뉴스] 신기후체제를 대비하여 지방정부의 기후변화 적응 및 저감 역량 강화와 각 지자체별 기후변화·에너지 관련 정책 공유를 위한 ‘기후변화 리더십 아카데미 지자체장 특별과정’이 개설된다.

기후변화센터(이사장 강창희, 前 국회의장)는 11월 21~22일 1박 2일간 더케이호텔서울에서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장 대상‘기후변화 리더십 아카데미 지자체장 특별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특별과정은 2021년 시작되는 신기후체제를 이해하고 각 지자체의 역할과 기후변화 대응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날(21일)은 강창희 (재)기후변화센터 이사장의 특강‘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리더’를 시작으로 ① 파리협정 ② 온실가스 감축 ③ 스마트도시 ④ 재생에너지 ⑤ 기후변화적응 등 기후변화 분야별 강의가 진행된다. 이날 강의 후에는 지자체장 간 정책 공유와 소통의 시간도 갖는다.

둘째날(22일)은 효과적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는 지자체 및 기관을 견학한다.

기후변화센터는 2008년 국내 최초 기후변화 최고위 과정인 ‘기후변화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설, 국내 리더를 위한 최고의 기후변화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끌어 오고 있다. 고건 前 총리,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등 830명의 그린리더가 본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기후변화 리더십 아카데미 지자체장 특별과정’지원 대상은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장이며, 기간은 11월 2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 방법은 홈페이지(www.climatechangecenter.kr)에서 입학지원서를 내려받아 팩스(02-766-4361)와 이메일(cclp@climatechangecente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50명. ※문의 02-766-4354 (재)기후변화센터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