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부발전-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전환 시대 발전사업현안 대응방안 모색

한국남부발전-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전환 시대 발전사업현안 대응방안 모색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9.20 20: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부산서 ‘제1차 KEEI-KOSPO 에너지 포럼’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 이하 ‘남부발전’)이 에너지경제연구원(이하 ‘에경연’)과 함께 에너지전환 시대에 대비, 발전사업 현안에 대한 대응방안 모색에 나섰다.

남부발전은 19일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제1차 KEEI-KOSPO 에너지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너지 포럼은 남부발전이 전력산업 정책환경 변화에 따른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도출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에경연 전문가들과 함께 분야별 주제발표 후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에너지전환을 대비한 중장기 발전산업 대응방안 ▲신재생에너지 정책변화에 따른 발전사업자 대응방안 ▲2030전력그룹사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환경급전을 고려한 전력시장 운영방안 ▲남부발전 신규 전원개발 추진전략 ▲에너지 세제개편 영향분석 및 대응방안 등 정책환경 변화에 따른 6가지 현안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에경연 안재균 박사는 ‘에너지전환을 대비한 중장기 발전산업 대응방안’이란 주제의 발표를 통해 남부발전의 최적 전원 포트폴리오를 비롯 미래 전력산업 전망을 반영한 회사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하여 큰 관심을 끌었으며, 이에 대한 참가자들의열띤 토의가 펼쳐지기도 했다.

남부발전 신정식 사장은 “에너지전환 시대의 정책환경 변화에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대처를 위하여 연구기관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정책연구개발을 통해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문제, 전력시장 환경변화 등에 지속적으로 대응방안을 강구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