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천리, ‘2018 Iot Awards’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삼천리, ‘2018 Iot Awards’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8.09.14 15: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배관망관리 시스템’ 개발한 공로 인정 받아

[에너지코리아뉴스]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14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8 IoT Awards」에서 사물인터넷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본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인 IoT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사물인터넷협회가 주관하여 마련되었다.

삼천리는 지난 해부터 LG유플러스와 함께 도시가스사 최초로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배관망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현재 공급권역 내 일부 지역에서 시범운영을 진행 중에 있다. 이 시스템은 기존 인력에 의해 관리됐던 도시가스 배관망을 첨단 ICT 기술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수집ㆍ분석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도시가스 시설을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지하에 매설된 도시가스 시설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현장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사물인터넷 통신을 활용해 전송함으로써 현장의 상태를 신속히 파악하고, 위급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 안전관리 시스템 선진화 및 업무 효율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천리는 현재 시범 운영 중인 본 시스템을 올해 내 인천 지역에서 검증 완료하고, 내년부터 공급권역 내 경기지역으로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