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부발전,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

서부발전,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8.21 16: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니즈를 반영한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

[에너지코리아뉴스] 국민과의 열린 소통에 노력하고 있는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이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3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WP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혁신 아이디어 공모는 서부발전 홈페이지(https://www.iwest.co.kr/) 내 ‘WP 국민제안 1번지’ 아이디어 제안 코너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과 관련한 참신한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자유롭게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국민제안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팀)에 50만원, 우수 2명(팀)에 30만원, 장려 3명(팀)에 2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되고, 서부발전의 사회적 가치 사업으로 적극 추진될 예정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혁신 아이디어 공모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구현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을 추가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공모기간 이후에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시 제안이 가능하도록 ‘WP 국민제안 1번지’, ‘WP 국민제안 카드’ 등 다양한 대국민 제안채널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말 지역주민, 사회단체, 대학교수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WP 사회적가치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총 56회 소통회의를 통해 193건의 의견을 수렴, 187건을 업무에 반영하는 등 국민과의 열린 소통에 노력하고 있다. 태안 이원호 수상태양광을 지역명소로 개발,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도 이러한 대 국민 소통과정에서 생성됐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