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석유관리원,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를 위해 노력

석유관리원,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를 위해 노력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8.08.13 15: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전문가 초청, ‘조직의 사회적 가치 창출방법과 사례’교육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7일 본사 강당에서 ‘조직의 사회적 가치 창출방법과 사례’라는 주제로 지속가능경영재단 박주원 CSR센터장을 초청해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 향상과 공감대 형성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사회적 가치의 개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하 CSR)과 사회적 가치의 상관관계 ▲전사적 CSR 전략수립 및 과제 도출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강연자인 박주원 센터장은 타 기관의 주요 사례 소개와 함께 관리원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미래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석유관리원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완료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의 국정과제를 충실히 이행하고, 어린이집과 해수욕장 등에 대한 토양오염 조사,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 등 기관 고유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국민의 시각을 반영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석유관리원은 기관의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국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시민참여혁신단’을 이달 중 출범할 예정이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 추구는 관리원의 최우선 과제”라며 “기관 주요사업과 연계된 혁신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변화함으로써 국민의 신뢰를 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