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수원, 경주 양북면 어일-대본 간 우회도로 종합 개통

한수원, 경주 양북면 어일-대본 간 우회도로 종합 개통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8.07.16 17: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착공, 1,000억원의 공사비 투입

▲ 16일 양북종합복지관 앞에서 개최 된 양북면 우회도로 종합개통 준공식행사에서 한수원 정재훈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경주시 양북면 어일리와 대본리를 잇는 우회도로 공사를 완공하고, 16일 종합개통을 기념한 준공식을 열었다. 

양북종합복지관 앞 도로에서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을 비롯한 직원들과 주낙영 경주시장,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2009년 착공한 이 공사는 신월성 1,2호기 건설과 운영에 따른 지역 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약속으로 시작됐다. 총 연장 7.65km로, 약 1,000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됐다. 주변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이 도로는 2015년 1월 양북면 대종교에서 어일리까지 6.85km구간의 1단계 개통에 이어 이번에 2단계 공사인 어일리 마을 확장구간 0.8km까지 완공하며 종합개통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기념사에서 “동경주 권역의 관광 중심인 문무왕릉과 감은사지, 감포와 주상절리를 포함한 해안지역의 교통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의 편의가 높아졌다”며, “경주의 대표 공기업인 한수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상생 사업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윤병길 시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기존도로는 노폭이 협소하고 굴곡이 심해 교통 흐름이 원활하지 못했으나 이번 4차선 도로의 신설로 지역 교통여건의 개선은 물론 동경주 지역의 접근성이 높아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은 식전행사로 월성원전 주변지역 어린이들과 한수원 직원 자녀들로 구성된 ‘월성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이 있었다. 또한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한 공로로 장안건설, 성보건설 등 지역 건설사에 감사패가 수여돼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