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서발전, 대학생 직장체험형 인턴 채용

동서발전, 대학생 직장체험형 인턴 채용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8.06.08 09: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소 현장 직무체험 기회 제공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대학(원)생들에게 발전소 현장 직무체험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직장체험형 인턴 36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6월 11일(월)부터 6월 18일(월)까지 사람인 채용 홈페이지(http://ewp.saramin.co.kr)를 통해 2018년 대학생 직장체험형 인턴 지원서를 접수한다.

지원 자격은 전국 대학(원)생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며,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근무기간 중 월 160만원(세전)의 실습비가 지급되며 인턴 종료 후 인턴과정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인턴은 7월 2일(월)부터 8월 17일(금)까지 약 1개월 반가량 전국 5개 사업소에서 ▲발전소 현장견학 ▲선배사원 멘토링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 직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동서발전은 공공기관 중 선도적으로 ‘블라인드 채용’을 전면 확대하고 입사지원서에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인적사항을 모두 삭제하는 등 직무능력 중심의 체계화된 평가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2018년은 신규채용 인원 중 18% 이상을 본사이전 지역인재로 채용할 계획이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동참 하고, 다양한 계층의 인력채용 및 육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