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렴한 주인의식으로 윤리경영 실천 앞장”

“청렴한 주인의식으로 윤리경영 실천 앞장”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2.13 16: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구현 상임감사위원, 청렴특강 통해 전 직원의 자발적 청렴노력 강조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직무대행 이종식) 유구현 상임감사위원(이하 ‘상임감사’)이 13일 본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특강에서 청렴한 주인의식 함양을 주문했다.

부산국제금융센터 4층 강당에서 열린 청렴특강은 남부발전 전 직원의 반부패 의식 향상과 공정한 업무수행을 당부하는 한편, 최근 개정된 청탁금지법을 전 직원에게 공유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 자리에서 유구현 상임감사는 ‘청렴선도를 위한 남부발전인의 자세’ 특강을 통해 지난해 남부발전 청렴도 측정 결과에 대하여 면밀히 분석한 후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설명하고, 다양한 사례 제시를 통해 개정된 청탁금지법과 관련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유 상임감사는 최근 공기업의 비위 관련 언론보도를 언급하며 “발전회사들은 과점 시장에서의 운영과 한전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방만하고 무사안일한 마음을 갖기 쉽다”며, “한 사람의 잘못으로 전 직원이 쌓아 놓은 공든 탑이 무너질 수 있는 만큼 개개인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윤리경영에 참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재인 정부의 에너지 정책 공약인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 생산을 위해 남부발전이 자발적인 부패방지 노력과 성실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에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남부발전은 국민권익위원회가 평가하는 ‘2017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