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부발전, 협력기업 근로자에 재해보장보험 지원한다

서부발전, 협력기업 근로자에 재해보장보험 지원한다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7.09.22 13: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근로자 재해보장보험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한국서부발전 장광규 안전품질처장이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이 새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인 ‘산업재해의 위험에서 자유로운 일터 구현’을 위해 협력중소기업의 근로자 재해보장보험을 지원한다.

한국서부발전은 22일 서울 쉐라톤호텔에서 근로자 재해보장보험(근재보험) 지원대상기업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근로자 재해보장보험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서부발전의 안전경영 추진현황, 우수 안전활동 소개 및 근재보험 지원사업 내용 설명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부발전은 9월부터 근재보험 지원사업을 착수, 1년간 추진하며 보상한도는 가입기준 1인당 2억원, 사고당 5억원으로 기존 산재보험을 초과해 사업주가 부담하는 민사상 손해배상 책임을 보상해 준다.

서부발전은 업무상 재해를 입은 근로자가 보상금을 못 받는 경우를 예방하고 직장과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한편, 중소협력기업의 경영리스크를 감소시키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이번 협력기업 안전사고 보상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협력기업 근로자의 보호와 보험가입에 따른 비용부담 완화 등 회사 경영 안정화는 물론 기업의 산업재해율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부발전의 근재보험 사업에는 발전소 내 경상정비기업인 영진(주) 등 19개 협력중소기업이 선정되어 참여하게 됐다. 아울러 기업별 산업재해율 등 지원사업 성과분석을 통해 지원대상 기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서부발전 관계자는 “회사의 핵심가치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안전이어야 한다”는 안전경영 방침을 소개하고, “협력기업의 안전인증 취득지원, 작업 단계별 안전활동 지원 등 개선과제를 적극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고려엔지니어링 안상근 대표는 “중소기업의 비용 부담을 고려할 때, 서부발전의 근재보험 지원사업은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것으로 매우 환영할 일”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계기로 안전에 대한 인식과 투자마인드 재정립에 더욱 노력하겠다”답했다.

서부발전은 “향후에도 협력기업과 함께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소통과 안전보건 공생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