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공단, 신입직원 가족 초청의 날 개최

에너지공단, 신입직원 가족 초청의 날 개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6.12.09 13: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일하는 조직 구현을 위한 가족 친화 경영 나서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9일 오전, 한국에너지공단(경기도 용인시 소재) 대강당에서 2016년 신입직원 가족 초청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신입직원 가족 초청의 날은 지난 10월 취임한 강남훈 이사장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존경과 신뢰받는 조직, 함께 일하고 싶은 조직, 일 잘하는 조직 구현”의 일환으로 신입직원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가족친화 경영 구현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행사는 15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사하여 100일간의 인턴기간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0월 17일에 정식 직원이 된 16명의 신입직원과 그 가족, 임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강남훈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신입직원들의 영상편지와 그간 업무 경과 발표, 신입직원 대표의 부모님께 드리는 편지와 부모님 대표의 자녀에게 보내는 편지, 근무부서 탐방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으며, 특히, 신입직원들이 가족들을 위해 준비한 합창공연 ‘KEA Power Chorus’가 끝나고, 무대를 내려오며 부모님께 꽃다발을 증정할 때는 참석자들의 감동이 최고조에 달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날 참석한 홍윤진 직원의 모친 육효선 여사는 자녀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우리 자녀들이 어떤 곳에서 어떤 사람들과 어떻게 일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들이 단순히 월급에 위안 받는 직장인이 아니라, 대한민국 공공기관의 일원으로서 열정과 자부심을 갖고 일하는 인재로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우리 신입직원들을 반듯하게 키워주시고 공단에 입사시켜 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신입직원들이 에너지강국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밝혀주는 핵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