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PS, 4년연속 ICQCC서 Gold Award 쾌거

한전KPS, 4년연속 ICQCC서 Gold Award 쾌거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6.08.25 15: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접과정 준비시간 단축 및 수행률 향상 주제발표로 수상 영광

[에너지코리아뉴스]한전KPS(사장 최외근)가 추진해온 품질분임조활동의 우수성이 세계에서도 인정받았다.

한전KPS가 8월 24일 태국 방콕(Bangkok, Thailand)에서 열린 국제품질분임조경진대회(ICQCC)에 한국대표로 참가해 최고의 영예인 ‘Gold Award’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13개국에서 112개팀이 경쟁부문에 참가했으며 한전KPS ‘세계로분임조’는'용접과정 준비시간 단축으로 실습 수행률 향상(Increasing welding implementation rate by reducing welding preparation time)'이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한전KPS는 1999년 필리핀 대회부터 올해까지 17년째 연속 한국대표로 참가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경쟁부문에 참가해 4년 연속 ‘Gold Award’를 수상했다.

한전KPS 윤현웅 품질경영실장은 “이번 수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발전설비 정비기술 개발에 앞장서 온 결과”라며 “이번에 발표한 기술이 세계 많은 국가에 적용되어 발전설비 안정화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국제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1976년 서울 대회를 시작으로 지난 41년간 품질혁신활동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는 정보교류의 장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매년 13여 개국 1,000여명이 참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