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력·가스 시설 현장 긴급 점검나선 산업부 차관들

전력·가스 시설 현장 긴급 점검나선 산업부 차관들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6.04.04 09: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 불편 없도록 전력설비의 철저한 관리 당부

[에너지코리아뉴스]산업통상자원부 이관섭 1차관, 우태희 2차관이 전력과 가스 시설을 직접 방문해 서민생활과 밀접한 시설의 방호태세와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이관섭 1차관은 3일 오전 한국전력 서울지역본부를 방문해 전력분야 테러위협 대비 안전관리 현장을 긴급 점검했다.

서울지역본부의 서울급전소는 송변전 집중 원격감시 제어시스템(SCADA)시스템을 통해 서울 한강 이북지역(14개구‧178만호)의 전력수급 현황를 감시‧제어하며, 테러 및 안전사고 발생 시 해당 권역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시설이다.

이관섭 1차관은 전력감시 실태 및 테러 대비 방호태세를 점검하고, 소관 권역의 전력수급에 문제가 없도록 철저한 대응태세 유지를 지시했다. 또한 이차관은 현재 전력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전력공급을 위협하는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발생함을 강조하며, 에너지 공급체인 전반에 걸친 통합적인 위기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정전 등으로 인한 서민생활의 불편이 없도록 전력설비의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한편 우태희 2차관은 같은날 오후 ㈜충남도시가스 본사를 방문하여 상황실 운영과 도시가스 시설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충남도시가스는 대전 및 계룡시 전역에 가정‧산업용 천연가스를 공급하며 60만5천호의 도시가스 수급을 책임지는 중요한 시설이다.

우태희 2차관은 최근 대전지역에서 발생한 가스폭발 사고 및 조치 상황을 점검하고, 비상상황 전파와 조치계획 등의 대비태세를 꼼꼼히 확인했다. 해빙기를 맞이하여 서민생활과 밀접한 도시가스 공급시설, 배관 안전관리 및 소방서·지자체 등 비상대응 체계 등을 집중 점검했다.

우차관은 도시가스의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가스안전공사에 충남도시가스뿐만 아니라 전국 도시가스 시설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