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중소기업 해외동반진출 어떻게 이뤄지고 있나?

대중소기업 해외동반진출 어떻게 이뤄지고 있나?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5.10.16 09: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발전, '2015 KOMIPO 동반성장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중부발전(사장직무대행 이정릉)은 15일 보령 본사에서 협력중소기업과 함께하는 ‘2015 KOMIPO 동반성장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그간 중부발전은 범국가적 동반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현장에서의 노력과 성과를 적극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행사는 지난 9월 2일(부터 약 2주 간 중부발전의 국내·외 사업장을 대상으로 협력사례를 공모해 그 중 선별된 사례에 대해 발표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개 우수사례에 대한 포상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의 2015년도 동반성장 중점추진과제인 ‘대중소기업 해외동반진출’과 ‘다자간 성과공유제 확산’을 위한 노력 등 다양한 사례들이 발표됐다.

중부발전은 매년 협력중소기업 대표 2~3명을 외부 심사위원으로 초청해 우수사례 심사의 공정성을 높이고, 진정한 의미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최우수상에는 ㈜동양공조와 함께 약 4년간에 걸친 공동연구개발로 ‘기술혁신대전’에서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신개념 먼지 집진기 개발을 통한 분진농도 저감설비 공동개발 협력사례’를 발표한 보령화력본부 연료설비팀이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포상금 지급과 사장상, 해외수출로드쇼 참관기회가 주어지며, 공동 노력을 한 협력 중소기업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포상금)이 지급됐다.

중부발전 이정릉 사장직무대행은 “발표된 우수사례들은 공공기관으로서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수익창출에 기여한 실질적 성과” 라며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우수사례들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